본문 바로가기

2017/063

삼성의 마지막 플래그쉽 미러리스 카메라 NX1 사용 소감 사진이라는 취미를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접하게 된 카메라는 캐논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A80 이다. 작은 액정 크기이지만 스위블 액정 기능으로 셀카를 촬영할 수 있었으며, 수동모드 지원으로 자동 기능만 지원하는 콤팩트 카메라에 비해 조금은 다른 사진을 남길 수 있었다. 기술의 발전으로 지금은 딸내미 장난감으로 전락 했지만, 아직도 카메라 기능에는 문제없이 잘 작동된다. 캐논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A80에서도 동영상 촬영이 되었지만, 그 성능은 동영상에 최적화된 캠코더에 비할바가 못되는 수준이였지만, 현재 기술의 발전으로 캠코더의 센서 판형보다 훨씬 큰 센서 판형에 고감도 고성능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DSLR 또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출시되고 있다. 2014년 하반기 삼성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괴물같은 성능.. 2017. 6. 28.
카메라 스트랩 삼각고리 『아르누보』삼각이중링 후기 사진을 취미생활로 시작하면서, 카메라 구입 비용과 함께 악세사리 비용 역시 만만치 않게 드는게 사실이다. 카메라를 구입 후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찍기 위해 삼각대를 구입하고, 좀더 선명한 사진을 위해 릴리즈를 구입하고, 여기서 화사한 인물 사진을 얻기 위해, 조명 또는 플래쉬를 구입하는 등 카메라 구입과 함께 다양한 악세사리 구입으로 인해, 생각지도 않게 지출이 많아 진다. 예전 필름카메라 시절과 달리 촬영환경 또는 카메라 제조사만의 특정한 색감, 동영상 촬영시 짐벌 운영에 최적화된 조합의 카메라를 찾다보니, 한명의 사용자가 용도에 따라 여러대의 카메라를 구입 또는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DSLR 및 미러리스등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용자 가운데 렌즈교환시 카메라 센서에 먼지 유입 및 렌즈.. 2017. 6. 26.
카메라사업 중단으로 삼성의 마지막이 된 nx500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소감. 삼성전자에서 2015년 하반기 부터 소문으로만 떠돌던 디지털 카메라 사업 중단이 올해 4월 각종 매체를 통해서, 기정 사실화 되었다. 한때 일명 똑딱이라고 불려지던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 했지만, 카메라 성능이 향샹된 스마트폰 영향으로 판매량이 급감하게 되었으며, 세계최대 스마트폰 제조사인 삼성전자는 카메라 사업부에서 얻은 관련 광학기술을 스마트폰에 접목하고, 지속적으로 카메라 시장이 줄어들 것으로 판단하여 디지털 카메라 사업을 중단했다. 디지털 카메라 사업의 시장 규모가 점차 축소 되고 있다는 사실은 최근 카메라 메이져 제조업체 중 하나인 니콘의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보면 알 수 있으며, 니콘은 DSLR 카메라에 동영상 기능을 탑제한 D90을 경쟁사 보다 먼저 출시 했지만, 듀얼.. 2017. 6. 24.